top of page
- ABOUT US
- 배우과정
혁신에 날개를 달다
Debut as an actor
서울필름아카데미는 제작사와 배급사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실무형 영화학교입니다.
모든 과정은 교육생들이 장편영화 제작에 참여하는 현장 실무형 제작과정입니다.
이를 통해 재능있는 배우와 감독을 발굴하고 양성합니다.
서울필름아카데미는 많은 영화인의 다양한 발전을 위해 발판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배우과정은 현직 감독이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디렉팅하는 현장식 영상연기수업 입니다.
수업과정에서 교육생들은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감독과 의견을 교류하고, 자신의 연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합니다.
본 과정에는 영화촬영기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때 교육생들은 주/조연 배우로 참여하게 됩니다.
제작된 영화는 배급사에서 극장개봉, VOD/온라인 배급 등 다양한 유통을 진행합니다.
커뮤니케이션 과정은 씨네필매거진 멘토기자와 함께 직접 커뮤니케이션 프로젝트기반학습(PBL) 교육이 진행됩니다. 신문방송분야에서 요구되는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공부하고, 멘토기자와 함께 직접 취재기자, 사진기자, 편집기자, 교열기자, 조사기자, 출판기자, 그래픽기자, 만화(삽화)기자 및 인터넷기자 업무를 수행합니다.
서울필름아카데미 산하에는 영화제작사, 영화홍보배급회사, 영화해외세일즈사, 영화창작연구소, 청소년영화학교 및 종합스튜디오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실무업무를 익힙니다. 이후 상업영화, 드라마 및 콘텐츠 분야의 취재업무를 멘토와 함께 수행합니다.
영화제작발표회, 영화제작 현장, 영화시사회, 영화배우 및 감독과의 인터뷰, 각종 국내외 영화제 참여 및 영화콘텐츠분야를 심도있고 공부하면서 언론사 실무교육을 수행하는 국내유일 언론아카데미 입니다.
기자, 아나운서 및 PD
국가직무능력표준 커리큘럼
서울필름아카데미에서는 기자가 되는 실질적인 과정을 제공합니다. 커뮤니티를 배우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직접 해보는 것이다 라는 모토 아래, 멘토 기다들과 함께 다양한 기자활동에 참여하여 공증된 필모그래피를 축적합니다. 또한 자신이 직접 기획하고, 아카데미 산하 인프라를 활용하여 취재활동을 통해 기사를 완성하는 프로젝트기반학습 (PBL, Project Based Learning) 교육을 운용합니다.
기자, 아나운서 및 PD에게 요구되는 것은 풍부한 해당분야의 상식, 한국어능력, 영어의 구사력은 물론 해당 직무능력을 보여주는 자신만의 취재기사의 포트폴리오가 필요합니다. 아카데미 커뮤니케이션의 교육과정은 이러한 직무능력을 위한 국가직무표준 커리큘럼으로 공부하는 국내유일 언론아카데미입니다.
1. 교육기간 : 3개월 단위 및 1년 과정 개설
2. 교육시간 : 2일/주, 4시간/일 이상, (변동가능)
3. 교육비용 : 분기별150만원 (3개월x50만원/월)
4. 추가비용 : 없음(국내취재 및 해외취재 별도)
5. 교육단계 : 기초, 실무, 취재 및 심화과정
-
편집기자 : 단편감독, 장편영화 연출감독
-
기획기자 : 시나리오 작법 및 창작
-
언론경영 : 영화제작제안서 & 영화피쳐링
bottom of page